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 가격 : 경차 추천

이 글에서는 국산 경차의 대명사인 쉐보레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에 대해 살펴봅니다.

 

스파크는 2009년부터 마티즈의 바통을 이어받아 아직까지 많은 사람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국민 경차인데요.

경차의 여러가지 장점에 스파크만의 장점인 경차이에도 경차같지 않은 단단함과 안전성이 더해져 경차 부문에서는 사실상 스파크 외 다른 선택지는 없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 가격

 

스파크를 포함한 몇몇 차종은 사람들이 많이 타고, 많이 찾는 차는 중고차이기 때문에 구하기도 쉽고 좋은 중고차를 찾을 확률도 높습니다.

 

조금만 검색을 해봐도 저렴한 가격에 상태 좋은 중고차를 구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중고차 판매 사이트 세 가지를 이용하여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와 가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 가격

 

스파크 트림별 신차 가격

스파크 중고차 가격이 얼마나 메리트 있는지 파악하려면 먼저 신차 가격을 알아야겠죠?

아래는 쉐보레 홈페이지 가져온 스파크 신차 가격입니다.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 가격

트림에 따라, 추가 옵션에 따라 가격 차이가 날 수 있다는 점은 염두해두시고, 트림별 기본 가격이 이 정도구나 정도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LS, LT, Premier(프리미어) 트림을 가장 많이 구입하는 것 같습니다.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

신차 가격을 살펴보았다면 이제 중고차 매매 사이트에서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를 살펴보겠습니다.

살펴보기 전에 중고차에는 같은 차량이 없고 시세 역시 변동가능하다는 점 알고 계셔야겠습니다.

 

1. K카

먼저 직영몰로 유명한 K카입니다.

딜러들이 개별 차량을 판매하지 않고, 회사에서 운영하는 중고차 마켓이라 매우 신뢰할 수 있는 중고차 판매 사이트이죠.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 가격

 

그럼 K카에서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를 살펴볼까요?

연식 순으로 정렬하여 트림별로 가져와봤습니다.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 가격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 가격

모두 거리나 상태에 따라 조금의 차이는 있어 보이는데요, LS의 경우 대게 900만원 전후, LT는 930~970만 원, 프리미어는 가장 최근에 등록된 차량이 1,120만 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연식이나 주행거리가 5-6,000km 정도로 매우 짧기 때문에 신차와 크게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만, 그래도 신차와는 200만 원 정도 차이가 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저렴한 스파크 중고차도 있으니 차량 운행 목적에 따라 적절히 비교, 선택하시면 되겠죠.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 가격

 

참고로 K카에서는 보증서비스가 꽤나 잘 되어 있고 직영점 운영이나 집으로 차량을 갖다주는 홈 서비스 등이 잘 되어 있으니 선택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직영으로 운영되는 곳이라 믿고 살 수 있는 곳은 K카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K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전 글을 참고하세요.

 

K카 직영몰 중고차의 장점 (구 SK엔카 직영점)

SK엔카에 이어 오늘은 K카 직영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엔카 직영점을 찾으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SK엔카 직영점'이 'K카'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과거의 'SK엔카'가 '엔카'로 바뀌면

insightmoeum.tistory.com

 

2. 엔카(구 SK엔카)

두 번째는 엔카입니다.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 가격

다음에 살펴볼 KB차차차에 매물 대수는 밀렸다고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찾는 중고차 매매 사이트입니다.

엔카에서는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를 따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이 시세표를 참고해봤습니다.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 가격

먼저 LS입니다. 시세 리포트가 없지만, K카보다 살짝 저렴하거나 비슷한 수준으로 보입니다.

연식이나 가격은 K카와 비슷하지만, 주행거리는 훨씬 짧은 물건들이 많이 보입니다.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 가격

LT도 크게 차이가 나는 모습은 아닙니다.

 

LT의 경우 작년 출고된 차량이 950만원이라면 시세대비 가격이 적정하다고 나오는데, 1,000만원이 넘는 차량은 가격이 높다고 나오네요. 작년에 출고된 더 뉴 스파크 LT는 1,000만원은 좀 높은 가격인 것 같습니다.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 가격

마지막은 프리미어 트림입니다. K카 대비 가격이 낮은 차량들이 좀 있죠?

거리나 연식 모두 짧은데 900만원 대에 올라온 차량들도 많이 보입니다.

 

일단 엔카까지 살펴보았는데 전반적인 스파크 중고차 가격은 엔카가 저렴한 모습입니다.

앞서 말씀을 드렸는데, 보증기간이 확보가 되어있고 직영에서 운영하는 곳(예를 들어 K카)은 아무래도 차량 가격이 조금은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서비스 비용이 결국 중고차에 가격에 반영이 되는 것이죠.

 

엔카에서도 허위매물 보상이나 엔카보증 같은 서비스들이 많이 제공되어 있으니 저렴하기만한 중고차 매매 사이트는 절대 아닙니다.

 

엔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은 역시 이전 글에 자세히 정리해두었으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SK엔카 제네시스 중고차 시세표 살펴보기

SK엔카 중고차에 관심있는 사람들이라면 적어도 한번쯤은 들어가봤을만한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SK엔카인데요, 2000년부터 중고차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대형 플랫폼이죠. 하

insightmoeum.tistory.com

 

3. KB차차차

마지막은 KB차차차입니다.

후발주자로 중고차 매매 시장에 들어왔지만, 매매 대수는 1위인 인기 사이트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은행 이미지에 중고차 관련 서비스도 잘 마련되어 인기가 많죠.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 가격

KB차차차 역시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시세표에는 가격 범위가 넓게 나와서 구입할 때는 가격 참고가 어려워 보이니 따로 검색을 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 가격

아래는 순서대로 LS 기본형, 베이직 중고차 가격입니다.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 가격

가격대는 타 사이트와 비슷한 수준으로 보입니다.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 가격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 가격

 

확실히 스파크가 중고차 매물도 많고, 그만큼 가격 차이도 좀 있는 모양새입니다.

 

K카에서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는 '헛걸음 보상', '연장 보증', '인증 중고차'등이 있으니 마찬가지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국민 KB 차차차 : 중고차 매매 사이트 장점

이 글에서는 중고차 매물 대수 1위인 KB 차차차의 주요 서비스와 장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B 차차차는 2019년에 서비스를 시작한 중고차 매매 사이트입니다. 중고차시장에서는 꽤나 후발주자

insightmoeum.tistory.com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를 여러 사이트에서 비교해봐도 가격은 결국 비슷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굳이 따지자면 K카가 살짝 높다고 해야겠지만).

결국 중고차 판매 사이트를 선택하실 때는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가 나에게 얼마나 도움이 될 것이냐로 판단하는 게 좋겠습니다.

 

그럼 스파크 중고차 구입에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중고차 허위매물 조회 사이트 : 자동차 365

이 글에서는 자동차 허위매물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 시장은 10년 동안 두 배나 커졌고, 지금까지 매년 꾸준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 규모가 자꾸 커지니 완

insightmoeum.tistory.com

 

 

자동차세 납부기간 및 조회, 연납신청 방법

오늘은 12월에 납부해야 하는 자동차세 납부기간과 연납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자동차는 재산의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때문에 만약 자동차를 소유하고 계시다면, 자동차세를 내야

insightmoeum.tistory.co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