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시서스 효능 부작용 총정리

시서스 효능 부작용 총정리

이 글에서는 시서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시서스는 최근 각종 매체에서 다루면서 매우 큰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어떤 효능이 있기에 이렇게 인기가 많은지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서스 효능 부작용 총정리

 

다이어트

이미 이 글을 읽고 계신 분이라면, 시서스에 대해 조금이라도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알고 계신 것처럼 다이어트는 시서스의 대표적인 효능입니다.

시서스는 아밀라아제의 기능을 저하시켜 탄수화물이 분해되는 것을 억제해줍니다.

시서스 효능 부작용 총정리

 

또한, 지방이 몸에 흡수되는 것을 돕는 라피아제의 기능도 억제해주기 때문에 몸에 탄수화물이나 지방이 흡수되지 않도록 해줍니다.

즉, 탄수화물이나 지방이 체내에 쌓이지 않고 배출되게 도와주는 것이죠.

시서스 효능 부작용 총정리

 

체내 염증과 활성 산소 제거

시서스에는 이소람네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소람네틴은 파슬리나 미나리, 아몬드에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시서스에는 이소람네틴이 아몬드보다 16배가량 많다고 합니다.

시서스 효능 부작용 총정리

아직 시서스가 생소해서 그렇지 다른 식품들보다 이소람네틴이 훨씬 많이 함유되어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소람네틴은 어떤 기능이 있을까요?

이소람네틴은 활성산소를 제거해 체내 염증을 줄여줍니다.

활성산소는 특히 노화나 각종 염증을 일으키는 주범인데, 시서스 가루에 이 활성산소를 줄여주는 성분이 들어있는 것이죠.

또한,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는 기능도 있어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시서스 효능 부작용 총정리

 

성인병 예방

시서스에는 이소람네틴 외에 퀘르세틴도 풍부합니다.

항산화물질인 퀘르세틴은 양파에 많은데 시서스에는 양파보다 60배나 많다고 합니다.

시서스 효능 부작용 총정리

퀘르세틴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분해해주기 때문에 각종 성인병과 관련 있는 혈관 건강에 좋은데요,

혈액순환에는 물론이고, 나아가 동맥경화나 고혈압 같은 성인병은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당도 낮추는데 도움을 주니 당뇨병 예방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시서스 효능 부작용 총정리

 

식욕 감퇴

네 번째 시서스 효능은 다이어트 효과와도 관련이 있는데, 식욕 조절 호르몬이라는 렙틴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비만의 경우에는 식욕 조절 호르몬 수치가 높게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이 호르몬 수치가 높다는 것은 식욕 조절이 어렵다는 것을 뜻합니다.

즉, 이 호르몬 수치를 낮춰준다는 것은 식욕 조절을 잘 할 수 있게 해 준다는 것이겠죠.

시서스 효능 부작용 총정리

 

지방세포 축소

마지막 시서스 효능은 지방세포 축소입니다.

우리가 살이 찌는 원인은 대게 지방세포의 크기 때문입니다.

시서스 효능 부작용 총정리

지방세포가 많고 적고 보다는 크냐 작냐가 살이 찌는 원인이 되는데, 시서스 효능 중 하나가 아디포넥틴이라는 호르몬의 수치를 증가시켜 지방세포가 커지지 않게 해주는 것입니다.

아디포넥틴 호르몬은 지방세포를 분해해 커지지 않게 해 주는데, 시서스가 이 아디포넥틴 수치를 36%가량 증가시켜준다고 합니다.

시서스 효능 부작용 총정리

 

이렇게 살펴보니 시서스에는 크게 다이어트 기능성인병 예방에 효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중장년분들이 시서스 효능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 같네요.

시서스 효능은 이미 캐나다, 영국 등지에서 이미 오래전부터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그럼 이어 시서스 부작용도 알아보겠습니다.

 

시서스 부작용

밀, 우유, 달걀, 콩, 견과류 등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시서스도 주의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나 임산부, 그리고 혈당 강하제를 복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전문의에게 문의한 후 복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강한 성인이라면 특별한 시서스 부작용이 없겠지만, 위의 경우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시서스 효능 부작용 총정리

시서스 섭취 방법으로는 시서스 가루가 많이 소개되고 또 유통되고 있는데요,

모든 건강식품이 그렇겠지만, 시서스 가루 역시 성분을 꼭 잘 살펴 구입하시고 또 표기된 정량만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시서스 역시 과다 복용하는 경우에는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