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중고차 허위매물 조회 사이트 : 자동차 365

이 글에서는 자동차 허위매물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 시장은 10년 동안 두 배나 커졌고, 지금까지 매년 꾸준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 규모가 자꾸 커지니 완성차 업체들도 많이 진입해있고, 얼마전에는 현대차가 중고차 시장에 들어올지도 모른다는 얘기가 떠돌기도 했죠.

 

 

이렇게 중고차 시장이 커지고는 있지만, '중고차 시장'이라고 하면 아직은 많은 사람들이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것 같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각종 사고를 은폐하거나 중고차 허위매물을 미끼로 다른 중고차를 권하는 등 갖가지 기이한 행태를 보이는 소수의 중고차 매매상(딜러들)이 많고, 실제 피해자를 봤다는 사람도 끊이지 않기 때문입니다(하단에 관련 기사 첨부).

 

중고차 허위매물 조회 사이트 자동차 365중고차 허위매물 조회 사이트 자동차 365

 

그 결과 정부에서는 해당 중고차가 허위매물인지 실매물인지 검색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자동차 365라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중고차 구입 전 허위매물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365

자동차 365라는 사이트는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자동차 정보 제공 서비스입니다.

이 글에서는 중고차 허위매물 조회 방법에 대해서만 소개하겠지만, 신차 구입, 폐차, 자동차 세금, 시세, 검사 등등 자동차에 관련된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중고차 허위매물 조회 사이트 자동차 365중고차 허위매물 조회 사이트 자동차 365

결국 자동차 365는 자동차 구입 전부터 구입 후에도 계속해서 이용할만한 종합 서비스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는 이 중 중고차 허위매물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 허위매물 조회 방법

자동차 허위매물 조회하는 방법은 너무 간단합니다.

자동차 365에 가서 구입 희망하는 중고차의 차량 번호만 검색해보면 됩니다.

그럼 바로 중고차 허위매물 조회를 해보겠습니다.

 

1. 자동차 365에 들어갑니다.

자동차 365 홈페이지 주소를 남겨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car365.go.kr/

 

물론 포털사이트에서 '자동차 365'를 검색하신 후 이용하셔도 됩니다.

중고차 허위매물 조회 사이트 자동차 365

 

2. 가운데 있는 '자동차 365'를 클릭합니다.

중고차 허위매물 조회 사이트 자동차 365

 

그러면 아래와 같이 자동차 365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중고차 허위매물 조회 사이트 자동차 365

서두에 말씀드린 것처럼 메뉴만 봐도 다양한 자동차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중고차 실매물 검색'을 클릭해봅시다.

 

3. 실매물 검색 확인

이제 바로 해당 중고차가 허위매물인지 실매물인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중고차 허위매물 조회 사이트 자동차 365

해당 중고차의 차량번호를 입력한 후 '조회'를 클릭하면 됩니다.

 

저도 판매 중인 중고차를 검색해보겠습니다.

한 중고차 판매 사이트에 올라온 실제 판매중인 차량을 검색한 결과입니다.

 

해당 중고차는 허위매물이 아니라 확인된 차량이네요.

중고차 허위매물 조회 사이트 자동차 365

 

판매자 등록 정보에서 업체명과 업체 전화번호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일치하지 않는다면 허위매물일 확률이 높은 중고차이니 조회되는 내용을 모두 꼼꼼하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4. '차량 상세 정보' '차량 이력 확인'

 

3번에서 살펴봤던 화면의 아래에 있는 '두 버튼'을 이용하면 중고차의 추가 정보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차량 상세 정보'를 클릭하면 연합회에서 검색된 차량의 상세 정보가 나옵니다.

중고차 허위매물 조회 사이트 자동차 365

제가 봤던 판매 사이트 정보와 모두 일치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적어도 미끼로 등록된 허위매물은 아니라는 뜻이네요.

 

개인적으로는 자동차 365가 중고차 구입 전에 매우 도움이 되는 사이트라고 생각하는데,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물론 차량 번호도 제대로 제공되지 않는 곳이라면 조회할 필요도 없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차량 번호만으로 일단 1차 필터링을 할 수 있으니 조회해보지 않을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

 

[관련기사와 추천 글]

 

`이재명 SNS`에 중고차 허위매물 제보…31곳 매물 95%, 진짜로 `가짜`

이재명 도지사 SNS로 중고차 관련 제보 들어와 경기도, 부실 사이트 31곳 매물과 등록원부 대조 조사 결과, 3096대 중 2946대가 허위·미끼 매물 피해 예방하려면 `자동차365 홈페이지`로 확인

www.mk.co.kr

 

K카 직영몰 중고차의 장점 (구 SK엔카 직영점)

SK엔카에 이어 오늘은 K카 직영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엔카 직영점을 찾으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SK엔카 직영점'이 'K카'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과거의 'SK엔카'가 '엔카'로 바뀌면

insightmoeum.tistory.com

 

BMW 공식 인증 중고차 홈페이지 시세 살펴보기

수입차 브랜드는 대부분 제조사에서 공식 인증 중고차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BMW 외에도 벤츠, 아우디, 볼보, 렉서스 등 대부분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에서 이런 공식 인증 중

insightmoeum.tistory.com

 

이파인 홈페이지 속도 주정차위반 과태료 실시간 조회

아슬아슬하게 속도위반 카메라를 지나치거나 잠시 정차한 곳이 하필 단속 카메라 근처였다면, 한동안 신경이 쓰이죠.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경찰청에서 2012년부터 운

insightmoeum.tistory.com

중고차 구입 전에 자동차 365 사이트를 활용하여 중고차 허위매물 조회 꼭 해보시기 바라며, 이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