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국민 KB 차차차 : 중고차 매매 사이트 장점

국민 KB 차차차

 

이 글에서는 중고차 매물 대수 1위인 KB 차차차의 주요 서비스와 장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B 차차차는 2019년에 서비스를 시작한 중고차 매매 사이트입니다.

중고차시장에서는 꽤나 후발주자임에도 엔카, 케이카 등 기존의 중고차 매매 사이트의 중고차 매물대수를 앞질렀는데요.

국민 KB 차차차

 

KB 차차차에서 제공하는 중고차 매매 관련 서비스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일으켰겠지만, 국민에서 운영하고, 유명 배우를 앞세워 신뢰할만한 이미지를 구축한 점도 KB 차차차의 성공 마케팅 전략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그럼 KB 차차차에서는 중고차 매매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국민 KB 차차차국민 KB 차차차

 

KB 차차차 장점과 주요 서비스

1. 연장보증서비스

다른 중고차 매매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KB 차차차에서도 보증 기한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인증 중고차는 기본 연장이 있습니다만, 인증 중고차가 아니라도 유료로 보증 기한 연장이 가능)

 

'연장보증서비스(EWS)'라고 부르고 있는데요, 중고차의 경우에는 특히 보증 서비스의 기한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KB 국민 차차차가 아닌 다른 중고차 매매 사이트를 이용하더라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KB 차차차 연장보증서비스 바로가기]

 

KB 국민 차차차의 연장보증서비스의 가입조건과 기간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 KB 차차차

이 때, 제조사 보증기간(엔진과 미션)이 남아있으면, 제조사 보증 종료시점부터 서비스가 개시된다고 하네요.

 

다시 말하면 제조사 보증기간과 겹치지 않는다는 뜻이니 제조사 자체 보증이 남아있는 중고차라면 보증기간을 더 확보할 수 있겠습니다.

국민 KB 차차차

 

보증기간은 기간과 주행거리 중 선도래 기준으로 하나라도 먼저 도래하면 서비스는 끝나는 것이고요.

 

아래는 연장보증서비스 등급당 가격입니다.

국민 KB 차차차

가입 조건이 정확히 일치하지는 않지만, K카에서 제공하는 가장 비슷한 수준의 연장보증서비스와 비교해보니 가입가격은 KB 차차차가 확실히 저렴한 것 같은데, 대신 서비스한도는 적은 것 같습니다.

 

K카에 대한 내용은 아래 이전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K카 직영몰 중고차의 장점 (구 SK엔카 직영점)

 

2. 헛걸음 보상 서비스

제가 생각하는 KB 차차차의 두 번째 장점은 바로 헛걸음 보상 서비스입니다.

중고차 매매시 허위 매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허위 매물이 근절되어야 겠지만 만약 KB 차차차에서 방문예약을 했는데 헛걸음을 했다면 20만원을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국민 KB 차차차

 

헛걸음 보상범위는

  • 방문예약한 차가 없을 때
  • 방문 예약한 차가 아닌 다른 차량으로 구매 유도할 때

입니다.

위 두가지 사례가 대표적인 허위매물, 미끼매물로 유인한 것이죠.

 

단, 방문예약신청 및 확정이 되어 있어야하고, 헛걸음보상서비스 대상 차량만 해당된다는 점 알고 계셔야 합니다.

 

KB 중고차 구입 화면에서, '헛걸음보상' 조건으로 차량을 검색하면 대상 차량을 좀 더 수월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국민 KB 차차차

 

그리고 차량 정보를 살펴보시면, 아래와 같이 헛걸음보상을 받을 수 있는 중고차인지 알 수 있습니다.

국민 KB 차차차

 

마지막으로 중고차 확인 페이지에서 '방문예약'한 차량만 가능하다는 점도 잊지 마시고요.

국민 KB 차차차

 

3. 인증중고차

그리고 타 중고차 매매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KB 차차차에서도 인증중고차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중고차를 구입할 때 믿을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한데, 이런 중고차 매매 사이트에서 자체적으로 인증을 해주면 어느정도는 믿고 구입하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중고차를 사는 사람 중에 차를 잘 알아서 스스로 확인할 수 있는 사람이 그리 많지는 않을테니 대부분에게는 도움이 되는 큰 장점이라고 봐야겠죠.

 

KB 차차차에서도 전문가가 직접 인증중고차를 선별한다고하고, 크게 아래 항목에 대해 확인을 한다고 합니다.

 

국민 KB 차차차국민 KB 차차차

 

종합검사 항목은 수입 완성차 인증 중고차의 그것과 다를 것이 없어 보이는군요.

 

그리고 KB 차차차 인증 중고차는 1년 / 2만 km / 최대 300만원까지 100% 책임보증을 해준다고 합니다.

국민 KB 차차차

1년 / 2만 km 까지는 좋은데 최대 300만원이라는 조건을 붙이는 것은 타 사이트에서는 볼 수 없었는데 좀 아쉬운 부분으로 보입니다.

 

중고차 시장에서 같은 조건의 차량은 없지만, 비슷한 조건이라도 KB 차차차 인증 중고차가 가격이 조금 더 비싸기는 하겠지만, 앞서 얘기한 것처럼 그럼에도 많은 사람들이 인증 중고차를 구입한다는 것은 이유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기타 서비스

그 밖에도 중고차 시세 제공, 수수료 없이 직접 거래할 수 있는 직거래 차차차, 견적 받아서 차량을 팔 수 있는 팔아줘 차차차 등 기타 중고차 매매에 도움이 될만한 많은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으니 기타 서비스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국민 KB 차차차

 

KB 차차차는 브라우저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 및 iOS 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깔끔하게 만들어져 있어, 이용하기 쉬우니 중고차 매매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국민 KB 차차차국민 KB 차차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