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렌트카 장기대여 팁 : 장점 5가지, 견적, 가격

이 글에서는 장기렌트카라고도 불리는 렌트카 장기대여어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얼마전 신차 구입과 렌트카 장기대여를 고민할 때 직접 알아본 내용들과 그 과정에서 개인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한 것들을 공유합니다.
사실 장기렌트카에 알기 전에는 좋지 않은 인식이 있었는데, 조사해보니 오히려 장점이 많고 또 인기가 많은 이유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래에 렌트카 장기대여 장점과 견적 그리고 가격에 대한 생각들을 정리해두었으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렌트카 장기대여

 

렌트카 장기대여 장점

1. 초기 비용이 적다.

장기렌트카는 내 소유의 차가 아닙니다. 그렇기 떄문에 취등록세나 자동차세 등 각종 세금 부담이 없습니다.

특히 운전 경력이 없거나 짧은 경우 유지비용이 부담되는 경우가 있는데, 렌트카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런 부담이 적어지게 됩니다.

렌트카 장기대여

2. 사고시 할증이 없다.

운전 경력이 길건 짧건 사고가 나면 다음해 할증이 생겨 요금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내가 운전을 잘 하더라도 다른 사람이 잘못해서 사고가 날 수 있기 때문에 경력과 관계 없이 사고로 인한 요금 할증은 늘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죠.

렌트카 장기대여렌트카 장기대여

 

하지만 렌트카 장기대여의 경우에는 면책금만 부담하면 요금 할증이 없기 때문에 사고로 인한 각종 유지비용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렌트카 장기대여를 하시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차량 감가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3. 계약 연장은 내가 정한다.

세 번째 렌트카 장기대여 장점은 처음에 내가 계약한 기간 만큼만 사용하면 이 후 인수나 반납을 내가 결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5년을 계약한 후 렌트한 차량이 사고도 없고, 주행거리도 짧다면 계약이 끝날 때 인수를 해도 되고 반대의 경우라면 반납을 해버려도 됩니다.

계약 기간만 유지하고 이 후 내가 원하는대로 결정할 수 있다는 것은 렌트카 장기대여의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렌트카 장기대여

 

4. 차량 관리에 신경쓸 것이 없다.

렌트카 장기대여를 하더라도 어쨌거나 해당 차량은 대여자의 소유가 아니라 렌트카 회사의 차량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량 관리 역시 렌트카 회사에서하게 됩니다.

렌트카 장기대여렌트카 장기대여렌트카 장기대여

 

물론 신차의 경우에도 보증기간 내에는 차량 관리에 크게 신경쓸 것이 없습니다만, 렌트카 장기대여의 경우에도 엔진오일, 타이어 교체 등 기본적으로 해야하는 관리들을 렌트카 회사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매달 내는 비용에 관리비도 포함되어 있는 것이죠.

 

렌트카 장기대여 가격

이 글에서 가장 중요한 내용이 결국 렌트 가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앞서 말한 장점들은 요즘같이 과열된 시장에서는 어딜 가도 당연한 것들이라 할 수 있기 때문에 결국 비교할 것은 가격밖에 없습니다.

렌트카 장기대여렌트카 장기대여

 

큰 회사에서 유명 연예인을 앞세워 마케팅을 펼치는 곳들은 그 나름대로 장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부대비용이 조금은 더 발생할 수 밖에 없고 이는 결국 렌트카 가격에 포함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렌트카 장기대여

 

저도 원하는 한 차량과 트림에 대해 견적을 정말 많이 받아보았는데요, 세부사항을 같거나 비슷하게 설정해서 견적을 받더라도 렌트카 업체마다 월 비용이 크게 차이가 났습니다.

 

그래서 주변에서 장기렌트카에 대해 물으면 일단 견적을 많이 받아보라고 말합니다.

결국 부대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돈을 좀 더 내느냐 아니면 조금이라도 대여료를 절감하느냐의 차이가 아닐까 생각하고, 아래에서 다시 말씀드리겠지만 견적을 많이받아보는 것이 답입니다.

 

렌트카 장기대여 견적

장기대여 가격을 파악해보려면 견적을 최대한 많이 받아보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장기렌트 업계의 메이저 회사들은 기본적으로 직접 견적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게 롯데렌트카, SK렌트카, AJ렌트카를 메이저 3사라고 부릅니다.

렌트카 장기대여렌트카 장기대여렌트카 장기대여

 

한 번이라도 장기렌트에 대해 검색해보셨다면 메이저 3사 외에도 정말 많은 장기렌트카 회사가 있다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렌트카 장기대여
광고하고 있는 곳만해도 183개

사실 저도 그렇게까지는 못했지만, 가격 비교를 제대로 해보겠다하면 조금 작고 영세한 업체에서도 가능한 많이 견적을 받아보시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물론 개인정보가 신경쓰일 수 있지만, 이는 렌트카 장기대여 견적을 받아보려면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아무 정보를 주지 않고 제대로 견적을 받아 볼 수는 없으니까요.

렌트카 장기대여

 

물론 렌트카 장기대여도 견적 비교사이트가 있긴합니다.

저는 카베이라는 곳에서 검색을 많이 해봤는데, 카베이에 있는 업체에서 직접 견적을 받는 것과 카베이와 같은 견적 비교 사이트를 거쳐서 받는 견적 간의 가격차이가 조금은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렌트카 장기대여

하다못해 비행기나 호텔을 예약할 때도 가격 비교 사이트와 직접 하는 것 간의 차이가 있으니 어쩌면 당연한 것이겠지요.

어쨌거나 이 부분은 참고하셔야겠죠.

 

카베이 주소를 남겨두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함께 이용해보셔도 좋겠네요.

[카베이 홈페이지 바로가기]

 

개인 정보 없이도 아주 대략적으로 가격확인 정도는 되나 마찬가지로 내 정보가 많이 들어갈수록 정확한 견적이 나옵니다.

렌트카 장기대여
카베이 견적 샘플

 

마지막으로 견적과 함께 장기렌트카 회사마다 그들만의 서비스들로 내세우는 것들도 함께 유심히 살펴보셔야 할 것입니다.

이를테면, 롯데렌트카에서는 단기렌트카 이용권을 준다거나 신차를 받기 전에 중고차로 먼저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렌트카 장기대여렌트카 장기대여

 

타 회사에서도 비슷한 수준이지만, 각자의 장점을 내세울 서비스를 많이 제공할 것이고, 혹 그런 서비스가 없다면 렌트 비용이 저렴해질 것입니다.

본인이 중요하게 생각하는바를 잘 정리한 후 견적을 열심히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관련 글]